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우리 한지를 찢고, 뜯고, 맛보기까지? <원주한지 전시회> 인사동 개최

2015-08-31





원주한지의 인지도를 넓히기 위한 <원주한지 전시회>가 한국문화 체험의 대표 공간인 인사동에서 열린다.

한지는 닥나무 껍질 등의 섬유를 원료로 전통방식을 사용하여 만든 우리나라 고유의 문화유산이다. 닥나무가 자생하기에 지리적으로 적합한 원주는 예로부터 ‘한지의 본고장’으로 불려 왔다.

<원주한지 전시회>는 전통문화 유산인 한지를 계승 및 발전시키기 위해 원주시와 연세대학교 원주한지산업 활성화(RIS) 사업단(단장 서종철), 강원도 산업경제진흥원(원장 심상필)이 공동 협력하여 구축하여 지원하는 전시다. 원주 한지를 소재로 제작한 한지 공예품 닥나무 인형, 한지 보석함, 한지 전등 등 다양한 작품뿐만 아니라 한지(닥나무)를 응용한 한지 생활용품 ‘한지호일’과 ‘한지(닥나무) 초콜릿’ 등 신선한 아이디어 제품을 전시하고, 더불어 ‘닥종이 인형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로 외국인 및 국내 한지 관계자에게 원주 한지를 알릴 계획이다. 

강원도 산업경제진흥원 심상필 원장은 “앞으로도 원주 한지 활성화를 위해 원주시, 연세대학교 원주한지 RIS 사업단과 협력하여 원주 한지 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원주한지 전시회>는 8월 26일부터 오는 9월 1일까지 인사동 갤러리 이즈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한지쇼핑몰_
http://www.hanji-market.co.kr 

facebook twitter

#전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