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일러스트를 향한 열정은 다 모여라,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2015

2015-08-10

     

오는 8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일러스트 전문 페어인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2015(THE SIF 2015)’가 개최된다.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는 일러스트레이션과 그래픽디자인 분야에 열정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는 작가 또는 개인적으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전시로서, 약 300여명의 작가와 관련 기업이 참여하여 국내 최대 규모로 치러질 예정이며, 참가자와 참관객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일러스트 분야의 대표적인 행사로 개최될 전망.  

                                

전시 기간 3일 동안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2015'는 일러스트레이션을 주제로 하는 대형 갤러리, 아트마켓, 만남의 장으로서 역할을 하게 된다. 페어에서는 일러스트레이션, 애니메이션, 타이포그라피, 캘리그라피, 그래픽 디자인 등 참가한 300여명의 작가들의 3,000여점 이상의 작품과 소품 및 아트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그림책, 전문 학교와 학원, 각종 작품 재료와 기자재, 서비스 등 다양한 아이템들도 소개될 예정이다.

특히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2015'는 갤러리 위주의 기존 아트 페어와 달리 작가들이 직접 부스로 참여하여 작품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는 소통의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분야의 일러스트레이션 작가가 참관객과 바이어를 직접 만나 자신의 작품을 소개하는 대형 갤러리가 되고, 작품과 아트상품을 직접 판매/구매할 수 있는 거대한 아트마켓이 된다. 그리고 작가와 대중들의 팬미팅 장소, 작가와 작가가 친구가 되는 소셜 미팅의 장소, 작가와 바이어들과의 비즈니스 미팅의 장이 될 것이다.

페어 담당자는 " 일러스트와 그래픽 디자인은 출판, 인쇄, 광고, 디자인, 상품개발 등 여러 산업과 연계가 가능한 고부가가치 콘텐츠 산업이다. 하지만 아직 국내에는 일러스트를 주제로 하는 대규모 행사가 없었다. 따라서,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2015가 관련분야의 작가와 산업종사자 그리고 대중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페어를 통해 관련 분야의 여러 정보들을 한자리에서 모으는 기회를 만들어가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바이어들의 참여를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기회가 만들어 질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다. 일러스트 분야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이 작품 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생태계가 만들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2015'에는 작가들의 참여 부스 외에도 다양한 주제관과 기획부스, 부대행사를 통해서도 다양한 일러스트레이션의 모습을 소개할 예정이다. 'Open Square'로 불리게 될 주제관은 자유와 소통의 광장으로서 퍼포밍 일러스트레이션, 일러스트레이션 워크샵, 저작권 워크샵 등 일러스트레이션에 관한 새로운 시도들과 작업들이 소개된다. 더불어 여러가지 담론들을 이야기하고 토론하는 자리로서의 역할도 하게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seoulillustrationfair.co.kr)
사무국 (02-2062-8601)으로 문의

facebook twitter

#전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