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OCI미술관, ‘2016 OCI YOUNG CREATIVES’ 공모전 개최로 젊은 작가 지원

2015-08-05





OCI미술관이 신진작가 공모전 ‘2016 OCI YOUNG CREATIVES’를 개최한다. ‘OCI YOUNG CREATIVES’는 미술의 새로운 패러다임에 도전하는 참신한 작가를 발굴하고 시각예술 발전의 토대를 조성할 목적으로 OCI미술관이 2010년부터 운영해 온 프로그램이다. 엄정한 심사를 거쳐 창의적이고 실력 있는 신진작가들을 선발하고, 공모 이후에도 향후 작가의 역량에 따라 다각도의 지원을 지속하고자 한다.

‘2016 OCI YOUNG CREATIVES’은 만35세 이하 대한민국 국적의 조형예술작가를 대상으로 평면, 입체, 미디어 영상 작품을 모집한다. 단, 1980년 9월 이후 출생자와 대학생, 타 기관에서 이미 신진작가 전시지원을 받은 작가나 갤러리 소속 작가는 제외된다. OCI YOUNG CREATIVES로 선정된 10명 이내의 작가에게는 ▲순수 창작지원금 1,000만 원 ▲OCI미술관 초대 개인전 ▲전시 리플렛 제작 및 홍보 등을 지원한다.

접수 기간은 2015년 8월 4일(화)부터 8월 14일(금)까지로, 1차 포트폴리오 심사와 2차 CD 통합심사, 3차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에 이르게 된다. 9월 중 OCI미술관 홈페이지에 최종 결과를 게시하고 합격자에게는 개별적으로 통지할 예정이다.

창작에 대한 강한 실험 정신을 바탕으로 새로운 작품 세계에 도전하는 젊은 작가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 자세한 공모 요강은 OCI미술관 홈페이지(ocimuseum.org)를 참조하자.

facebook twitter

#전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