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한샘, 신문명디자인공모전 ‘창신’ 참가자 모집

2015-03-25

종합 홈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www.hanssem.com 대표이사 최양하)이 미래 디자인 패러다임을 바꿀 디자이너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신문명디자인공모전 <창신>을 개최한다. <창신>이란 ‘창조와 혁신’의 준말로, 공모전을 통하여 한중일의 심원한 문화 자산을 기초로 16억 동아시아 중심의 혁신 디자인 패러다임을 창조해나가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응모 자격은 건축, 디자인, 공예 등 범 디자인 영역에 종사하는 전세계 전문 디자이너와 관련 전공 학생이며, 참가 희망자는 5월 17일까지 <창신> 홈페이지(www.chuangxin.kr)를 통해 참가자 등록과 작품 접수를 마쳐야 한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새 시대를 여는 가구 인테리어 디자인의 창조와 혁신’이며 전업주부 시대에서 맞벌이부부 시대로의 전환에 따른 현대 가정의 문제를 파악하고, 주거공간의 공간별 니즈를 분석하여 인테리어 패키지 또는 가구 및 생활소품 디자인으로 해결방법을 제시하는 것을 과제로 한다. 심사 및 시상은 응모 자격별로 나누어 진행되며 심사 결과는 7월 1일 <창신>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시상식은 7월 11일 진행 예정이며 각 전형별로 금상 1명에게는 상금 30000달러, 은상 2명에게는 상금 10000달러, 동상 3명에게는 상금 5000달러 등 총 19만 2천달러 (한화 약 2억 1천만원)의 상금과 한중 문화 기행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뿐만 아니라 수상자에게 수상작 프로토타입 개발과 시장 테스트 과정을 포함한 작가 브랜드 론칭 기회를 제공한다.


신문명디자인공모전 <창신>의 심사위원으로는 디지털 베이징 설계자이자 중국을 대표하는 건축가 주페이, 프리츠커상 수상자이자 세계적 건축가 이토도요, 공공디자인을 세계로 전파한 권영걸 한샘 사장이 위촉되었다. 권영걸 심사위원은 “신문명디자인공모전 <창신>은 수상자에게 워크샵을 비롯한 디자인 혁신 교육을 실시하고 제품의 기획에서 출시까지 전 과정에 참여하는 기회를 부여한다. 이는 단순한 공모전을 넘어 미래 한중일 디자인을 이끌 디자이너를 발굴, 육성하려는 취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미래를 바꿀 전문 디자이너와 디자인 전공 대학생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샘은 디자인 기업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자 다양한 디자이너 양성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신문명디자인대학 개최를 통해 ‘새로운 시대를 창조하는 디자인 혁명’을 위한 이념을 디자인 전문가들에게 전달하려는 시도를 했으며, 이번 신문명디자인공모전 <창신> 역시 이와 같은 취지를 바탕으로 진행한다. 앞으로도 한샘은 디지털디자인대학, 디자인 포럼, 디자인 전문 포털사이트 오픈 등 다양한 디자이너 양성 프로그램을 실행할 예정이다.

 

 

facebook twitter

#전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