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한솔제지, 포스터 공모전 통한 사회공헌 마케팅

2012-08-30



한솔제지가 포스터와 엠블럼 공모전을 통해, 친환경 제품 마케팅과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한솔제지에서 지난 5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친환경 재생용지 1% 나눔 운동' 캠페인의 의미를 잘 표현할 수 있는 작품을 모집하는 것으로 광고 포스터와 엠블럼 두 부문에 걸쳐 진행되었다. 한솔제지가 진행하고 있는 '친환경 재생용지 1% 나눔 운동'은 국제구호단체인 기아대책과 친환경 재생용지 판매 수익금의 1%를 기부하는 협약식을 맺고, 한솔제지가 매월 기아대책에 친환경 재생용지 수익금의 일부를 전달하면 기아대책이 독거 노인들에게 쌀과 생필품을 전달하는 방식이다.

참가자격 제한없이 총 두 달에 걸쳐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당초 예상을 뛰어넘어 총 1,000여 점에 이르는 작품이 접수될 만큼 호응도가 뜨거웠으며, 일반 대학생부터 제일기획의 전문 디자이너까지 다양한 분야의 참가자들이 작품을 접수하였다.

총 3차에 걸쳐 이루어진 이번 공모전 심사는, 먼저 1차로 한솔제지 담당부서에서 접수된 작품 중 총 70점의 후보작을 선별한 뒤, 2차 심사에서는 유명 기획사와 디자인 회사의 팀장 및 전문가들로 구성된 한솔디자인커뮤니티에서 작품성과 창의성 등을 고려해 최종 후보작 12작품을 선별하였다. 최종 3차 심사에서는 한솔제지 본사 전체 임직원들이 직접 투표를 해 최종 우승작을 선정하였다.

대상 상금 5백만 원을 포함, 총 천 3백만원 상금 규모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 대상은 홍익대에 재학 중인 하세웅 군 외 1인 팀이 응모한 '종이 한 장으로 따뜻함을 나누세요'라는 포스터가 선정되었으며, 최우수상 2작품, 우수상 4작품 등 총 7작품이 최종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그 외 5작품이 입선으로 선정되었다.

대상을 수상한 홍익대 커뮤니케이션디자인과 허세웅 군은, "그 동안 공모전에 많이 참가한 경험이 있지만, 이번 공모전 주제는 상당히 독특하고 의미가 남다른 것 같아 참가를 결심하게 되었다."며, "비록 작은 작품이지만 일반인들에게 큰 감흥을 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솔제지는 이번 공모전에 당선된 작품들을 2013년 캘린더로 제작하고, 최우수 작품으로 선정된 엠블럼은 한솔제지가 생산하는 친환경 제품에 부착하여, 재생용지에 대한 일반 소비자들의 인식을 고취시켜 친환경 재생용지 사용 저변을 넓히는 한편, 소외된 이웃을 돌아볼 수 있게 하는 홍보물로 활용할 계획이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