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한국후지필름, 1200만화소 하이엔드 디카 출시

2009-09-15

SEOUL, Korea (AVING) -- 한국후지필름(대표 이창균, www.fujifilm.co.kr)이 1200만화소 하이엔드 디카 '파인픽스 S200EXR'을 오늘(14일) 출시했다.

파인픽스 S200EXR은 후지필름의 하이엔드 디지털카메라 라인업인 S시리즈의 최신작으로 기존 콤팩트 F시리즈에 장착돼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수퍼 CCD EXR'를 탑재해 동급 최강의 화질과 기술력을 자랑한다.

S200EXR은 수퍼 CCD EXR 이미지센서 하나로 800% 와이드 다이내믹 레인지, 고해상도, 고감도&저노이즈 구현이 모두 가능해 누구나 인간의 눈이 보는 것 같은 생동감 있는 사진을 손쉽게 찍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차세대 EXR 프로세서를 채용해 노이즈를 최소화했고 자연색에 가까운 고해상도를 신속히 처리한다. 빠른 연사와 함께 여러 컷의 사진을 한 장의 이미지로 담아내는 멀티 프레임 기술도 적용했다.

S200EXR은 수퍼 CCD EXR 이미지센서 하나로 800% 와이드 다이내믹 레인지, 고해상도, 고감도&저노이즈 구현이 모두 가능해 누구나 인간의 눈이 보는 것 같은 생동감 있는 사진을 손쉽게 찍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차세대 EXR 프로세서를 채용해 노이즈를 최소화했고 자연색에 가까운 고해상도를 신속히 처리한다. 빠른 연사와 함께 여러 컷의 사진을 한 장의 이미지로 담아내는 '멀티 프레임 기술'도 적용했다.

새롭게 적용된 멀티 프레임 기술은 '프로 야경모드'와 '아웃 포커스 모드'를 지원하며 이 기술을 통해 높은 감도를 필요로 하는 어두운 곳의 촬영에도 깨끗한 사진을 표현할 수 있다. 아웃 포커스 모드를 활용하면 마치 DSLR로 찍은 것처럼 뒷배경을 자연스럽게 흐리게 해줘 피사체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EXR 오토 모드를 사용하면 인물, 야경, 야경인물, 역광인물 등의 자동장면 인식과 자동 센서 전환 기능(HR, DR, SN)이 알아서 최적의 촬영환경을 맞춰주므로 사용자는 구도를 잡고 셔터를 누르기만 하면 어떠한 환경에서도 최상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1200만화소에 최대 ISO감도 12800을 지원하는 S200EXR에는 후지논 14.3배 광학 줌렌즈를 장착해 하나의 렌즈로 30.5mm광각에서 436mm망원까지 다양한 영역의 촬영이 가능하다.

아울러, S200EXR은 버튼 하나로 PROVIA, VELVIA, ASTIA, SEPIA, BLACK & WHITE 등 다섯 가지 타입의 필름 색감을 선택해 장면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필름 시뮬레이션 모드를 탑재해 디지털카메라로도 필름카메라의 고급스러운 색감을 그대로 재현해 낼 수 있다.

이 외에도 플래시 발광으로 발생하는 이미지 손실 없이 자연스러운 화질을 얻을 수 있는 수퍼i 플래시, 160도까지 넓게 볼 수 있어 수직 수평의 어떤 각도에서도 사진 촬영이 가능한 2.7인치 23만화소 하이 콘트라스트 LCD 모니터, 1200만 화소에서 6프레임, 300만화소로 초당 5프레임을 24프레임까지 촬영할 수 있는 고속 연사 기능을 지원한다.

CCD-RAW(EXR)와 JPEG파일을 동시에 기록할 수 있으며, 노이즈 리덕션 모드, 색농도 및 톤 개별 설정, 화이트 밸런스 미세 조정도 지원된다. 가격은 60만원 초반대.

한편, 한국후지필름은S200EXR 출시와 함께 9월 16일부터 9월 23일까지 'S200EXR 다나와 체험단' 을 모집한다. 다나와와 함께 진행하는 S200EXR 체험단은 9월 27일부터 11월 4일까지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게되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체험단에게는 S200EXR 무료 증정 및 제품 할인, 상품권 전달과 같은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