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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컴즈, 2년 연속 적자 기록

2009-02-13

SEOUL, Korea (AVING) --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 이하 SK컴즈)가 지난해 2,19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11% 증가한 것이다. 그러나 영업손실과 순손실은 각각 141억원, 218억원으로 2년 연속 적자를 지속했다. 다만, 적자폭은 전년에 비해 35% 가량 개선됐다.

SK컴즈는 오늘(13일), 2008년 4분기 및 연간 경영실적을 공시했다. 이에 따르면, SK컴즈는 지난해 4분기에 매출 548억원과 영업손실 61억원, 순손실 110억원을 기록했다.

SK컴즈 측은 오픈마켓 종료와 이투스 분사 등으로 인한 매출감소와 콘텐츠 정보 제공료 등 영업비용 증가로 전년에 이어 적자가 지속됐다고 설명했다.

세부 매출로는 커뮤니티 부문이 773억원으로 총 매출 중 가장 많은 부문을 차지했다. 이어 광고 555억원, 교육 251억원, 검색 228억원 순이었다. 이 밖에, 콘텐츠와 커머스에서도 각각 178억원과 176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SK컴즈 최고재무책임자(CFO) 송재길 상무는 "지난해가 조직 재정비와 사업 기반을 다진 한 해였다면, 올해는 차별화된 혁신서비스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기반을 확보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구체적으로 2월말 출범하는 새로운 네이트를 통해 검색점유율 15% 달성과 싸이월드 및 네이트온의 수익성 강화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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