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패션 | 뉴스

이것이 바로 협업, 2011년 최고의 협업

2011-11-21


협업이라는 단어에 많은 이들이 열광하던 시절이 있었다. 물론 지금도 어느 정도는 그러한 시절의 일부라고 생각되지만, 분명 그 어느 ‘시절’과는 다르다. 가장 협업 제품에 대한 관심도가 집중되던 그 시절, 해외 소식통의 짧은 소식만으로 커뮤니티들이 달아올랐고, 그 제품들이 국내에 발매되는 것이 심지어 자랑스럽기까지 했으니 말이다.

에디터 | 심준섭
자료제공 |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감히 그 신성한 협업 제품들의 전성기를 ‘과거형’처럼 말할 수 있는 이유는, 아이러니하게도 지금 우리 주변에 그런 협업 제품들이 넘쳐나기 때문이다. 과거에는 자그마한 협업에도 솥뚜껑만 보고도 놀랐다면 가슴이 뛰었다면, 이제는 왠만한 거북이로는 숨소리 하나 거칠어지지 않는 것이다.

지난해, 그리고 지지난해, 지속적인 디자이너들과의 협업으로 우리를 설레게 했던 아디다스 오리지널스는 더 이상 ‘앵간한’ 협업 제품을 가진 놀라지 않는 우리들을 위해 ‘칼라파고스 코끼리 거북’급의 협업물들을 9월 17일 선보일 예정이다. 풋패트롤, 베이프, 언디피티드, 제레미 스캇 등의 메머드급 스트릿/디자이너 브랜드 그리고 편집샵, 그리고 마이크로페이서 등의 플래그쉽 모델들이 한번에 터질 9월 17일, 아디다스 오리지널스는 그날 발매될 것들을 두고 B-Sides Project라고 한다. 이 정도면 타임머신이다. 바로 아디다스의 간판급 모델 슈퍼스타가 35주년이 되었을 때, 모두가 미친듯이 ‘그 얘기’만 나누던 바로 그때로 우리를 보내줄 타임머신 말이다.






스트릿 패션 디자이너인 Eddie Cruz 와 James Bond에 의해 LA에서 탄생한 UNDFTD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스트릿 브랜드 중 하나이며 오랜 시간 동안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와 함께 협업을 진행해왔다. UNDFTD와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그들이 탄생시켰던 TOP TEN Hi 는 출시 되자마자 큰 반향을 일으켰으며, 조만간 이러한 향수를 상기시키기 위해 B-Sides 버전이 탄생된다. 이전 출시작의 블랙 메탈릭 골드의 어퍼와 블랙&화이트 디테일을 그대로 계승함으로써 클래식한 느낌을 유지하되, 금색의 UNDFTD 레이스 쥬얼과 탈부착 가능한 메탈 택을 추가함으로 현대적인 느낌을 가미했다.

Color : BLACK 1 / WHITE / METALLIC GOLD
Price : 189,000w





Superstar는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의 아이콘과 같은 존재다. 고무 소재의 쉘토, 신발 측면의 삼선은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의 클래식 그 자체다. 일본의 컬트적인 그러나 어떤 브랜드보다 대중적으로 성공한 브랜드 Bape와 아디다스 오리널스가 2003년 처음으로 Superstar를 기반으로 협업물을 선보였을 때, 많은 이들은 이것을 구매하기 위해 매장 앞에 아주 긴 줄을 서야만 했다. B-Sides 버전은 기존에 발매된 모델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

단, 뉴트럴 스웨이드 소재를 사용하고 남색의 삼선을 사용하여 실루엑이 조금 개선되었으며, Bape의 로고가 새겨진 골드 포일의 설포, 힐 프린트의 엠보싱 처리된 블랙 로고가 포인트가 되었다. Bape를 상징하는 카모플라쥬 패턴은 신발의 깔창을 덮고 있다. Bape는 그들을 상징하는 포인트를 아주 조금이라도 드러내기 위해 지금껏 노력해왔다. 이번 Superstar 80s 역시 마찬가지다. 본 제품에 한해서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명동점에서만 판매된다.

Color : LIGHT BONE / DARK INDIGO / LIGHT CLAY
Price : 209,000w





Micropacer는 아디다스가 자랑하는 플래그쉽 모델이다. 굳이 협업하지 않아도 기본 발매가가 어지간한 협업물들을 훨씬 상회하며, 매니아 사이의 인지도 역시 그렇기 때문이다. 1984년 로스앤젤레스 올림픽과 함께 첫 선을 보인 Micropacer는 최초로 은색 가죽을 사용한 제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신발 끝을 덮는 커버 위에 만보계를 장착하여 이목을 집중시켰다. B-Sides 버전은 기존의 모델에 미묘하게 빨강과 파랑이 섞인 삼선 디테일을 추가하므로 이전 제품과의 차별성을 꾀했다.

Color : METALLIC SILVER / POPPY / BLACK 1
Price : 309,000w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의 카달록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모델 중 하나인 Campus는 전 세계의 스케이트 공원을 주름잡는 스케이터들의 발에 신겨져 있었고, 수많은 뮤지션들의 앨범 커버의 아랫 부분을 장식했다. 런던의 스트릿 스트리트에서 처음 탄생한 Campus모델은 전 세계의 스케이트 공원을 주름잡고 여러 뮤지션들의 앨범 커버를 장식하면서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의 풋웨어 카달로그에서 가장 사랑받는 모델 중 하나로 자리잡아왔다.

런던의 스트리트 샵인 Foot Patrol은 그들만의 Campus 모델을 2007년에 출시했다. 이 모델은 캠퍼스만의 심플함을 유지하면서 삼선 로고 중 바깥쪽 스트라이프는 흰색으로, 중앙의 스트라이프는 뱀피를 사용하여 제작했다. B-Sides는 이러한 디테일을 그대로 계승하는 대신, 뱀피를 블랙/마린 컬러의 조랑말 갈기로 대체했다.

Color : NIGHT SKY / CHALK 2 / WHITE
Price : 169,000w





2007년, 타조 가죽으로 제작된 Kegler Super가 전 세계 100족 한정 발매되었다. Kegler Super의 B-Sides 버전은 특히, 특이한 제품 소재를 채택하느라 많은 노력을 기울였는데, 결국엔 모래빛의 파충류 가죽 느낌의 소재를 사용하였다. 힐과 설포에는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의 트레포일 로고를 엠보싱 처리하였으며, 신발의 밑바닥까지 이어지는 스웨이드 토캡이 중창과 밑창을 감싸고 있다.

Color : WHITE VAPOUR S11 / WHITE VAPOUR S11 / LEATHER
Price : 209,000w





패션계의 이단아 Jeremy Scott은 항상 그 무모하면서도 독특한 결과물 덕분에 많은 셀러브리티와 트렌드세터들의 지지를 받아왔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와 지속적으로 진행해 온 파트너십은 각종 런어웨이에서의 성공적인 결과를 가져왔고, 스니커 마니아들이나 패셔니스타들은 그가 디자인한 윙, 테디베어 그리고 판다를 활용한 옷과 신발들에 찬사를 보내고 있다. Jeremy Scott Forum Hi의 B-sides 버전은 제레미 스캇의 이름이 새겨진 미디움 카키와 다크 브라운 색상을 독창적으로 교차시킴으로써 제품의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Color : LEATHER / WHITE VAPOUR S11 / MEDIUM KHAKI
Price : 279,000w





ZX 700 Boat Mammoth는 그 이름을 돋보이게 할 소재와 디자인적 요소들을 사용했다. B-Sides 버전은 2007년 발매했떤 컨소시엄 버전에서 크게 탈피되지는 않았으나, 흰색의 베이퍼 스웨이드를 사용하므로 ‘맘모스’라는 이름이 지어지는 데에 어색함이 없도록 했다. 블랙 스티칭 디테일, 중창과 밑창의 색상 대비는 제품의 독특함을 강화하고 있다.

Color : WHITE VAPOUR S11 / CHROME / METALLIC GOLD
Price : 189,000w




관련 링크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공식 커뮤니티
www.originalslove.com

아디다스 온라인스토어
www.shop.adidas.co.kr





facebook twitter

무신사
무신사닷컴은 패션 웹 매거진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패션과, 패션 전반에 걸친 문화와 스토리를 소개하는 온라인 미디어입니다. 무신사탓컴의 자체 에디터팀이 만들어가는 [매거진]영역과 40만 명의 회원들이 만들어 가는 [커뮤니티], 300여 개의 국내외 탑클래스 패션브랜드들이 입점해 있는 [온라인스토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좌측 로고를 클릭하시면 무신사닷컴으로 연결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