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낙서잘하기부터 기초드로잉까지 패키지[한겨레교육문화센터] (-5월 14일)
미술

380000

마감

2014-05-14 ~ 2014-07-02


전시행사 홈페이지
www.hanedu21.co.kr
당신이 그림 그리기에 대한 열망은 있으나, 그림에 대한 두려움이 크다면?
하루 3시간의 교육을 통해 그림에 대한 자신감을 키운다.
낙서잘하기와 드로잉 기초를 더욱 저렴하게 패키지로 수강한다.

* 한겨레 그림 수업의 특징

1. 강의시간 전후로 강의실을 이용하여 개별실습 가능
2. 소수 정예로 수업을 운용하여 각각의 수준과 특징에 맞는 개별 지도 가능.


1교시(19:00~20:30)    -  낙서 잘 하기: 낙서로 상상력과 손의 자유 찾기

어느덧 품게 된 그림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 버리는 과정!!
낙서를 통해 손과 머리 모두 상상력을 얻고  자유로워진다.
그리는  재미를 찾고, 낙서와 심리의 상관관계를 발견하는 수업


이 강좌는 수강생이 무엇이든 낙서(가볍게 끄적이는 그림)를 잘 할 수 있는 상태를 만드는 것을 최우선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서는  잘 그려야 한다는 생각,  특별히 개성이 꼭 있어야 되는 것에 대한 생각을 버려야 한다. 그리고  오로지 매주 수업에서 제시하는 것들을 가벼운 마음으로 무조건 적극적으로 표현하기만 하면 된다. 그것이 유치하든, 혹은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하든  그것은 중요하지 않다. 한다는 것 자체가 중요하다.


수업이 진행되면서  점차 그림 그리는 것에 대한 공포감이 사라질 것이다. 그리고 평소 같은 이미지만 반복하는 낙서에서 벗어나 좀 더 다양한 낙서를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2교시  (20:30~22:00) - 드로잉 기초 : 자유로운 표현을 위한 기초 드로잉 

그림은 재미있고 즐거운 것이라는 것에서 시작하는 수업!
그림의 시작은 눈과 손의 자유로운 움직임! 관찰력과 표현력을 키우는 즐거운 미술 수업!
그림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주는 드로잉 입문 과정.


이 강좌는 수강생 개개인이 스스로의 드로잉 특성을 잘 파악해 주도록 지도하는 데 중점을 둔다. 수업을 받다보면 자연스럽게 ' 잘 그려야 한다' ' 정확하게 그려야 한다' 는 강박관념에서 차츰 벗어나는 나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마침내 그림에 대한 자유로움을 느끼게 된다.


드로잉의 기본을 만들어 주는 강좌!! 손의 자유를 찾아주는 강좌!! 이준구의 드로잉 강좌가 바로 그런 과정이다.

facebook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