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갤러리나우 Post-NoW Project 展: 이예린의
사진

무료

마감

2009-01-28 ~ 2009-02-03


전시행사 홈페이지
www.gallery-now.com


■ 전시명 : 갤러리나우 post-now project 展: 이예린의 < after the rain>



■ 전시일정: 2009년 1월 28일 ~ 2월 3일



■ 오프닝 일정 : 2009년 1월 28일 (수요일) 저녁 6시



■ 장소/기획: 사진 전문 갤러리 “gallery now”



■ 참여 작가: 이예린



■ 교육 프로그램 : 주말 도슨트 프로그램





갤러리나우(gallery now)는 주목할 만한 신진 작가를 발굴하고 이들의 왕성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 프로그램 “post-now project”를 마련하여 2009년 이의 첫 전시로 이예린의 < after the rain> 展을 선보인다. “post-now project”는 젊은 작가들이 보다 긴 호흡으로 작업해 나가는 것을 도모하기 위해 갤러리나우가 기획한 전시 프로그램이다. 이예린의 < after the rain> 展은 2009년 1월 28일부터 2월 3일까지 인사동에 위치한 사진 전문 갤러리 나우에서 개최된다.



이예린은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은 방식으로 세계 각국의 풍경을 재현한 사진을 통해 우리가 사는 세계가 과연 실제인가라는 질문을 던지고 있다. 그녀의 사진에서 반사된 풍경, 즉 실제 풍경에 대한 허상이 오히려 실제처럼 보인다. 실재와 허상은 순간 뒤바뀌고 우리는 우리의 현실 감각과 논리가 교란 당하는 경험을 한다. 이예린의 사진은 현실과 환상의 간극에 놓인 제 3의 공간을 보여주며 실제보다 더 실제 같은 허상, 또는 허상을 통해서만 드러나는 실제라는 것에 대해 생각해보게 한다.



이예린은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수석 입학하고 뉴욕의 헌터 컬리지에서 석사 학위를 받은 재원으로 그 동안 한국과 미국에서 영상매체를 활용한 작품들로 활발하게 전시를 선보여 왔다. 그 동안 유수의 장학금 및 창작 지원을 받았으며 2007년에는 뉴욕의 브룩클린 뮤지엄에서 수여하는 최우수 실험영화상을 수상하였다.



● 2009년 갤러리나우 post-now project의 첫 주자이자 우리의 고정관념에 도전장을 던지며 실제와 허상의 관계에 대한 흥미로운 사유를 제공하는 이예린의 < after the rain> 展에 많은 관심이 모아지길 기대한다.

facebook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