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80
01.제4회 청주공예문화상품대전 공모요강
02.분야
공예기능에 의한 제품 및 향토성이 있는 창의적인 개발 상품
금속, 도자, 목(칠), 섬유, 기타(유리, 한지 등)
03.시상 및 상금
시상 수상 인원 시상금 비고
대 상 1명 1,000만원 매입비 포함, 트로피 및 상장
금 상 4명 500만원 매입비 포함, 트로피 및 상장
은 상 분야별 각1명 300만원 매입비 포함, 트로피 및 상장
동 상 분야별 각1명 200만원 매입비 포함, 트로피 및 상장
특별상 분야별 각1명 - 상 장
장려상 분야별 각2명 - 상 장
입 선 다 수 - 상 장
대상은 금상 작품 중에서 분야에 관계없이 1점을 선정
시상금에는 세금 포함(원천징수)
심사결과 분야별 해당되는 작품이 없다고 판단될 경우 선정하지 않을 수 있음
04.응모자격 및 출품료
국내거주자로서 국적, 연령, 성별에 관계없이 단독 또는 공동 출품가능
※ 공동출품작일 경우 대표 1인에게만 상장과 부상을 지급 출품작 수량 : 제한 없음
출 품 료 : 점당 일금삼만원정(₩30,000-), 셋트는 1점으로 간주
※ 입금계좌: 농협 1182-01-001578, 예금주: 재 청주문화산업진흥
05.출품작 제한 품목
국내.외에 이미 상품화된 제품 및 모방품
부피가 크고 무거워 상품화가 어려운 작품
다른 유사 공모전에 출품하여 입상한 작품
06.출품작의 표시
출품자는 작품명, 용도, 출품자명, 원부자재의 내용과 상품화시의 판매가격을 표기하여야
한다.
07.출품원서(공모요강, 출품원서, 출품작 설명서)배부
온라인 배부처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http://www.cjculture.org/)
청주공예문화상품대전 (http://www.okcj.org/craft)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http://www.okcj.org/)
청주공예보털사이트 (http://www.koreacraft.org)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 및 한국공예관에서 배부(출품원서 요구시 우편발송 가능)
08.작품 접수
기 간 : 2008. 9. 25(목) ~ 9. 29(화) (5일간)
장 소 :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공휴일 무관)
온라인으로 출품원서, 작품설명서, 디지털 작품사진 송부가능
※ 청주공예문화상품대전(http://www.okcj.org/craft) 홈페이지
09.심사
심사 위원 : 별도 심사위원회 구성
심사기준 및 방법에 준하며 상품화가 가능한 제품 선정
작품심사일 : 2008. 10. 2(목)
10.심사결과 발표:2008.10.3(금)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청주공예문화상품대전,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홈페이지,
청주공예보털사이트에 게재 및 입상자 개별 통보
11.시상식
일 시 : 2008. 10. 16(목) 11:00
장 소 :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 596(내덕동)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컨벤션홀
12.작품 전시
기 간 : 2008. 10. 16(목) ~ 11. 2(일) (18일간)
장 소 :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공휴일 무관 전시)
13.전시작품 반출
낙선작품 반출장소 :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낙선작품 반출일시
- 1차(낙선작) : 2008. 10. 6(월) ~ 9(목), 10:00~18:00
- 2차(입상작) : 2008. 11. 3(월) ~ 6(목), 10:00~18:00
전시작품반출장소 :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 기간 내 미반출 작품의 파손 및 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으며, 주최측에서 임의 처리함
14.저작권의 귀속
입상 및 입선작품의 영상물, CD-ROM 및 인쇄물에 관한 제작,배포, 판매 등 모든 권리는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에 귀속됨
특별상 이상 작품의 상품의 개발, 제작판매, 상표등록 등의 권한은청주시문화산업진흥
재단과 작가가 공동으로 사용 할 수 있음
15.문의처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 596(내덕동)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공예산업팀
☎ 043)277-2501~3, 219-1024 팩스:043)277-2610
지금 세계는 브랜드 전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습니다. 지역의 전통 이미지를 최고의 감감으로 상품화려는 노력에서부터 기업체의 명품화 사업과 글로벌 브랜드전략에 이르기까지 곳곳에서 소비자를 유혹하고 브랜드 우위를 확보하려는 노력이 한창인 것입니다.
브랜드의 핵심은 행복입니다. 그리고 문화상품은 예술적인 가치와 감각미 넘치는 것이어야만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신뢰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 고유의 전통적 가치를 보다 아름답고 가치있게 만들고, 현대적인 감각의 하이터치 기법의 문화상품으로 계승 발전시켜야 합니다. 전통과 현대의 조화, 실용과 예술의 균형, 지역과 글로벌의 하모니 등을 통해 멋지고 아름다운 문화상품으로 탄생시켜야 합니다. 소중하게 사용하고, 고마운 분께 선물하는 품격 높은 문화상품의 탄생을 기대합니다. 이를 통해 세계 일류 문화상품으로 발전시키고 마케팅 함으로써 한국문화의 세계화를 주도하고자 합니다.
- 직지, 용두사지철당간, 한글 등 한국의 대표 문화브랜드를 활용한 문화상품
- 실용성과 아름다움이 함께하는 문화상품
- 하이터치와 하이테크의 조화를 통한 대량생산 가능한 문화상품
- 기타 한국의 전통문화를 현대적 감각으로 표현한 문화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