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005
20th Annversary Graphic Contest_ Les Couleurs Concours
20주년 기념 그래픽 공모전
-
국내 브랜드에서 티셔츠아이템을 중심으로 아티스트와 결합한 콜레보레이션 작업이
인기를 끌며 흥미로움과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C/L(H)에서는 Haute Coutre 런칭 2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의 일환으로 '신장식주의'의 거장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프랑스 디자이너와 국내 아마추어 예술가, 학생들과의 흥미로운 그래픽 콘테스트를 통해 문화적/정서적 유대관게를 형성하고 브랜드에 대한 화제와 흥미를 불러 일으키기 위해 기획되었다.
응모분야 : Graphic Art
주제 : King Of “Canaval De Nice” With Romanticism
응모형식 : 일러스트 제출 (B4 Size 출력물, CD-300dpi ,jpeg)
부상내역
대상(Christian Lacroix상) : 1名 (상금 100만원 및 파리 왕복 항공권 1매, C/L(H) 100만원 상품권)
최우수상(Air France상) :1名 (상금 50만원 및 파리 왕복 항공권 1매, C/L(H) 50만원 상품권)
우수상 : 5名 (상금 30만원 및 C/L(H) 30만원 상품권)
접수기간 : 2007년 10월 1일 ~ 2007년 10월 19일
심사
1차 : 크리스챤 라크르와 디자인실 평가(30점)
2차 : 사내 브랜드별 디자인 실장Cop 평가(7점)
3차 : Mr. Christian Lacroix 평가(최우수상 1점/우수상 1점)
발표 및 시상 수상자 발표 : 11월 5일 / 시상식 : 11월 15일
1.2 King Of “Canaval De Nice” With Romanticism
니스 카니발의 제왕을 표현한 그래픽 아트
크리스챤 라크르와 옴므는 Romantism이라는 영원한 주제를 가지고 있다. 귀족적인 화려함과 독특한 색채감각으로 빚어지는 평범을 거부하는 디자인 철학인 '로맨티시즘'을 주제로 니스 카니발의 제왕을 표현한 그래픽 아트.
프랑스 “니스 카니발”
이 축제는 카니발 행렬과 우아한 꽃 퍼레이드, 저녁나절의 파티와 테크노 콘서트, 전시회, 불꽃놀이 등이 열리며 해마다 100만 명이 넘는 관광객 등이 몰려온다고 한다.
니스카니발의 절정은 꽃마차 경연으로 꽃 수레와 형형색색의 꽃들로 장식된 꽃마차에서 미녀들이 수십만 관중에게 10톤이나 되는 꽃송이를 던져주면서 니스거리를 온통 축제 분위기로 들뜨게 한다. 그 중에서도 이 카니발의 주인공은 거대한 모습의 '카니발의 제왕'으로 매년 왕의 주제를 달리 가져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