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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구의 오리지널 콘텐츠인 3대 문화(가야, 신라, 유교)를 현대적으로 재해석 한 굿즈 제품
* 대구의 아이덴티티(옷차림, 음식, 성격, 억양, 지역특성 등)을 표현한 다양한 형태의 디자인 제품
공모부문
- 분야 : 심벌, 마크, 패턴 이미지, 비쥬얼 모티프, 드로잉, 디지털 일러스트 등
- 활용 제품군 : 복식(의류, 장신구, 패션잡화), 패브릭, 라이프스타일 아이템, 소품 등
- 조건
> 목업(mock-up) 제작이 가능한 디자인이어야 하며, 시장성과 대중성이 있어야 함
> 가로 x 세로 x 높이, 3면의 합 115cm 이하 (기내 수화물 허용 크기) 제품
(말거나 접은 형태의 최종 포장상태 사이즈)
> 가격 : 10만 원 이내 (세트 제품 구성 시 합계 금액 기준)
참가 자격
- 국내 거주 개인 및 국내 소재 사업자등록을 완료한 기업
- 개인 참가자의 경우, 선정 뒤 사업자등록증 발급 절차 진행 필수
- 디자인 및 공예 분야 창작 제품을 지속 생산 가능한 참가자
- 선정 후 2개월 내 실물 제작 및 판매 가능한 제품(*제작 불가 시 수상 철회)
접수 방법 : 온라인(홈페이지) 서류접수
- 서류접수 : 2022. 1. 24(월) ~ 2. 13(일) 온라인 제출
* 공모전 문의는 2. 11(금)까지 가능합니다
- 온라인 사업설명회
일정 : 2022. 1. 28(금) 15:00
장소 : 대구관광재단 유튜브
- 수상자 혜택
> 제품, 디자인, 지적재산권 등 관련 분야 공통 교육 및 컨설팅
> 제품화 및 품질 향상을 위한 1:1 멘토링 지원(*제품 개발 컨설팅 과정 참여 필수)
> 제품 납품 후 온·오프라인 기획전, 팝업스토어 입점 지원
> 수상작 도록 제작 및 제품 전문 촬영 지원
- 시상내용 : 총 4,000만원 ※본 특전은 상금이 아닌 제품 제작을 위한 사업화 지원금 입니다.
내용 |
수상작 수 |
사업화 지원금 |
비고 |
대상 |
1 |
1,000만원 |
지적재산권 등록 비용 및 세금 포함 |
최우수상 |
2 |
700만원 |
|
우수상 |
4 |
400만원 |
- 제품 제작 지원금에는 선정된 제품의 지적재산권 등록비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제품 제작 지원금은 선정된 제품 개발에 필요한 비용 외에는 사용할 수 없으며, 부정 사용 시 전액 환수 조치 됩니다.
- 지적재산권은 선정자와 대구관광재단이 함께 소유하며 대구관광재단에서는 추후 수상작의 이미지, 영상 등을 홍보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지원금의 경우 선정된 제품에 대한 제작 계획서를 근거로 검토 후 지급될 예정이며 추후 지원금 사용 내역에 대한 증빙서류(세금계산서, 지출양식 등)를 제출해야 합니다.
- 선정된 제품은 지속적으로 생산될 수 있는 제품이어야 합니다.
○ 다음 사항에 해당되는 경우 심사에서 제외되며, 수상 이후라도 자격이 박탈 및 수상이 취소됩니다. *제출한 서류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음
- 신청서 상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 작성으로 판명되는 경우
- 표절하거나 저작권‧디자인권 등 타인의 저작재산권을 침해한 것으로 인정될 경우
- 국내에서 생산한 작품이 아닌 경우
- 국내‧외 다른 공모전에서 이미 수상한 작품인 경우
- 기타 공모 요강에 명시된 요건에 적합하지 않은 경우
○ 출품 시 제출한 자료에 대한 저작권은 출품자에게 있으나, 수상작에 한하여 주최‧주관기관이 공익 목적의 작품집 및 기타 광고‧홍보 등에 활용‧배포할 수 있으며, 상호 협의하에 2차 저작물 작성권 및 사용권을 행사할 수 있음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 (www.dggoods.co.kr)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