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17
제10회 에이즈 예방 대학생 광고공모전
▶ 참가대상
- 전국 2년제 이상 대학(원)생, (휴학생포함, 박사과정제외)
- 개인 및 팀 2~4명으로 참가가능
▶ 공모주제
- 에이즈 바로알기
- 에이즈 검사 활성화 전략
- 에이즈 감염인에 대한 편견 차별 해소
- 에이즈 예방을 위한 콘돔 사용 촉진
- 에이즈 예방을 위한 캠페인 활성화 전략
▶ 공모기간
- 2014년 8월 18일 ~ 9월 30일 16:00 까지
▶ 출품방법
- 공모전 사이트에서 공모요강을 참고하여 온란인 접수
▶ 수상발표 및 시상안내
- 수상작 발표 : 2014년 10월 말 (예정)
- 공모전 홈페이지 공고 ( www.aidscontest.or.kr )
- 수상작 개별통보 (전화 , e-mail)
- 시상식 : 2014년 11월 중순 (예정)
[기획서 부문]
- 광고, 홍보, 프로모션 등 마케팅방안을 중심으로
전략 기획안 제출
- 광고 기획 : 전략 및 컨셉 도출을 통해 광고(TV, Print)
시안까지 제안
- PR 기획 : 전략 및 컨셉 도출을 통해 단계별 PR 메시지 전략 및
실행 방법 제안
- BTL 기획 : 전략 및 컨셉 도출을 통한 현실적으로 진행 가능한
이벤트 제안
※ 분야별 독립기획서 외 커뮤니케이션 믹스 전략 기획서도 가능
-규격: 30장 내외 / 용량: 12Mb / 형식: PPT, PDF
-[영상 부문]
- [TV 부문]
- TV-CM 스토리보드 제작
※ 홈페이지 내 양식 이용
-규격: 10~15컷 / 용량: 10Mb미만 / 형식: JPG, PDF
- [인터넷 부문]
- 온라인 배너/플래쉬 광고
- 규격: 1분이내 / 형식: GIF, SWF
- [UCC부문]
- TV광고, 단편영화, 애니메이션 등 자유
- 인포그래픽 형식을 활용한 에이즈 홍보 영상
-규격: 1분이내 / 용량: 20M이내 / 형식: AIV, WMV / 해상도: 640*480pixel
- [인쇄 부문]
- [Print AD]
- 신문, 잡지 등 각 매체가 갖고 있는 특수성 및 사이즈를 고려한광고
- [포스터]
-‘세계 에이즈의 날(12월 1일)’ 행사 고지 포스터
- 전국 보건소 및 에이즈관련 단체 등에서 활용될 공익 포스터 시안
- [Leaflet]
- 제공되는 Contents를 활용한 6P 리플렛 시안 제출
(에이즈의 올바른 정보, 예방수칙, 감염경로 등을 쉽게 정리한 Leaflet)
- [규격]
- 신 문 : 37cmx17cm(5단)
- 잡 지 : 21cmx29.8cm (5x7배판)
- 포스터: 39.4cmx54.5cm(4절)
-용량: 10Mb미만 / 형식: JPG,PDF / 해상도 300dpi이상
- [Ambient]
- 옥외 매체의 특수성을 활용한 크리에이티브 중점의 시안 제안
- Ambient를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사진 또는 동영상 첨부
-동영상, 사진 첨부
-용량: 12MB / 형식: PPT, PDF / 30장내외 / 알집파일제출
- [슬로건]
- 홈페이지 내 접수, 30자 이내
▶ 유의사항
- 출품한 모든 작품에 대한 저작권 및 소유권은 출품자 본인에게 있으며,
수상작품에 한해서는 향후 에이즈 예방을 위한 공익광고
(잡지, 신문, 방송, 인터넷)와 포스터제작, 기타 에이즈 관련 캠페인 홍보활동과
전시 등의 추진 시 활용 및 참고될 수 있습니다.
- 표절 작품은 수상할 수 없으며 수상작으로 선정 후에도 표절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을 취소하고 상장 및 상금을 환수 조치합니다.
- 참여작품 수 및 작품의 품질 등의 사유로 상금 및 수상인원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작품 제작 과정에서 발생하는 저작권 및 초상권, 명예훼손 등의 침해에 대한
책임과 관련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응모자(제작자, 참가자)에게 있으며 수상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응모작 제작 과정에서 일어나는 안전사고, 시설물 파손 등의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 22%는 수상자가 부담합니다.
- 1인(또는 팀) 작품 수에 관계없이 중복 응모 가능합니다.
▶ 문의처
- 공모전 운영사무국 : T- 02_322-7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