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96
▶ 응모 자격
- 고졸 이상 (고졸,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 재학(휴학)생)으로 단독 또는 모든 구성원이 자격을 갖춘 공동 연구팀 [공동 응모시 팀당 3인 이내]
▶ 응모 주제
- 총 15개사 27개 주제 [개인 및 팀별 1개 주제 응모 가능, (중복접수 불가)]
식품군 | 주제 |
제출 양식 | |||||
롯데제과 | 1 소비자 편익성과 트렌드를 고려한 신과자 패키지(포장형태)아이디어 - 기존 포장형태인 봉지(스낵), 종이case(비스킷), 용기(껌)가 아닌 新 포장패키지 아이디어 |
마케팅 기획안 1부 제출 - ppt로 작성(분량 30장 이내) |
|||||
2. 1~2인 가구를 위한 맞춤 간식 제품(디저트) 기획 - 최근 가구 트랜드인 1~2인 가구를 타킷으로 한 새로운 디저트 제품 개발 |
|||||||
롯데칠성 | 1. 칠성사이다 브랜드 연상요소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방법 - 칠성사이다의 [디자인-별, 녹색]/[메시지 - 맑고 깨끗한] 와 같은 브랜드연상요소들을 각종 커뮤니케이션 (ATL/BTL)상황에 적용하여 고객들에게 전달 할 수 있는 성공적인 전략제시 |
마케팅 기획안 1부 제출 - ppt로 작성(분량 30장 이내) |
|||||
2. 장수브랜드로서 칠성사이다 지속운영 전략 - 젊은 신규 고객 지속 유입 방안, 로열티 강화 방안 등 |
|||||||
롯데푸드 | 1. 20대 여성을 위한 키스틱 타입의 소시지 신상품 아이디어 및 마케팅전략 - 내용물, Package(형태, Desing), Brand Naming 및 마케팅 전략 |
마케팅 기획안 1부 제출 - ppt로 작성(분량 30장 이내) |
|||||
2. 종합식품회사로 출범한 롯데푸드의 기업이미지 구축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 롯데푸드는 롯데삼강, 롯데햄, 파스퇴르를 합병한 종합식품회사로 정직함을 담은 즐거운 먹거리로 풍요로운 식문화를 창출을 목적으로 함 (기업이미지 keyword : 정직, 즐거움, 풍요) |
|||||||
롯데리아 | 1. 롯데리아 5개 사업부의 브랜드 및 제품을 이용한 콜라보레이션 방안 - 네이밍 필수, 소재 제한 없음 (CM송, 광고, 메뉴, 포장재, 인테리어 등) |
전략기획안 1부 제출 - ppt로 작성(분량 30장 이내) |
|||||
2. 20대 소비자층의 감성과 소비 트랜드를 반영한 롯데리아 광고(CF) 제작 - 특정 제품이나 판촉 광고가 아닌 롯데리아 기업 PR 광고(롯데리아 5개 사업부 브랜드 모두를 포괄하거나 中 택1) |
작품설명서•스토리보드 1부 각 1부, 동영상 1편 제출 - 스토리 보드 : A4 4장 이내 (사진, 스케치, 텍스트 등 형식 및 구성 자유) - 작품설명서 : A4 1장 이내 - 동영상 : 20초 이내 (avi 포맷으로 제출) |
||||||
관광/서비스군 | 주제 | 제출 양식 | |||||
롯데월드 | 1. 향후 외부기회와 위험요인을 예측하고 이에 대한 롯데월드의 대응전략 - 기회 / 위협요인을 분석하여 글로벌 테마파크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전략 제시 |
전략 or 마케팅 기획안 1부 제출 - PPT로 작성(분량 30장 이내) - 현황분석(계량형 자료 필히 포함), 개선방향 또는 전략수립 방향, 기대효과 포함 ※ 첨부자료는 자유형식, 분량제한 없음 |
|||||
2. 향후 소비자 Needs 변화 예측과 이에 따라 테마파크가 제공해야 할 가치 제시 - 테마파크가 제공해야 할 가치 = 창의적인 서비스, 테마, 각종 행사 등 ※ 실현 가능한 제안 위주로 제시할 것 |
|||||||
롯데정보통신 | 1. 스마트폰 시대에 맞는 신규 모바일 사업계획 및 서비스 모델 공모 - 모바일로 가능한 모든 사업분야에 대한 참신하고 효과적인 아이디어 및 컨텐츠 모집 |
전략 기획안 1부 제출 - PPT로 작성(분량 30장 이내) |
|||||
2. 융합보안의 실생활에 적용방법 - IT와 이 기종의 보안의 융합을 통한 복합적인 위협요소를 해결하기 위한 신 보안산업인 융합보안을 실 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 구체화 |
|||||||
롯데시네마 | 1. 롯데시네마 신채널 홍보 방안(매점 음식 포함) - 기존 홍보방법인 POP, 전광판, 메뉴판 등을 제외한 새로운 채널을 활용한 홍보 |
마케팅 기획안 1부 제출 - ppt로 작성(분량 30장 이내) |
|||||
유통군 | 주제 | 제출 양식 | |||||
롯데백화점 | ① "나는 MD다!" : 내가 쇼핑하고 싶은 본점 영플라자 만들기 - Young 고객 감성에 어필하는 맞춤형 MD 전략 제안 및 Young 고객 선호 트랜디 컨텐츠 보강 |
마케팅 기획안 1부 제출 - ppt로 작성(분량 30장 이내) |
|||||
2. 20대 초중반 남성을 타켓으로 한 차별화 매장 구현 방안 제안 - 20대 초중반 남성 구매패턴 분석을 근거로 현실적 매장 구현 방안 제시 |
|||||||
3. 롯데 백화점의 인프라를 활용한 여성을 위한 CSR 활동 - 전국 롯데 백화점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주 고객인 여성 소비자들과 기업이 함께 참여•공유를 기본으로 할 수 있는 CSR 활동 제시 |
|||||||
롯데마트 | 1. 2018년 대형유통업 상품 트렌트 예측과 이에 따른 상품 기획 아이디어 - 유통산업 상품 트렌드의 거시적 예측과, 세부 상품에 대한 밀도 있는 접근으로 상품 기획 및 마케팅 전략 수립 |
마케팅 기획안 1부 제출 - PPT로 작성(분량 30장 이내) ※ 미디어 사용 가능 |
|||||
롯데면세점 | 1. 롯데면세점 엔터투어먼트 마케팅 전략 - 한류 마케팅, 여행상품 제휴 등을 통한 창의적인 국내외 엔터투어먼트 마케팅 전략 |
마케팅 기획안 1부 제출 - ppt로 작성(분량 30장 이내) |
|||||
2. IT기술을 활용한 롯데면세점 스마트 마케팅 전략 - 전자쿠폰, SNS마케팅, RFID, NFC 등의 기술을 롯데면세점 사업에 접목 >> 마케팅 및 유통사업 운영에 새로운 전략 제시 |
|||||||
롯데홈쇼핑 | 1. 롯데홈쇼핑 CREATIVE 영상 공모전 - 주제 : “(롯데)홈쇼핑은 000이다” - 홈쇼핑에 대한 자유로운 생각을 영상으로 표현 → 방송SB, SNS활용 |
작품 기획서 •스토리보드 각 1부 영상제작물 1편 - 작품 기획서 •스토리보드 PPT로 작성 (작품기획서는 1장으로 구성) - 러닝타임 : 30초 이상 60초 이내 |
|||||
2. 롯데홈쇼핑 홍보영상 제작 - 롯데홈쇼핑 30초 SNS 드라마, 로고송 뮤직비디오 및 SNS 단편영화 제작(시리즈 3편) |
|||||||
롯데닷컴 | 1. 아마존 영업전략을 분석하고, 롯데닷컴에 적용 가능한 영업전략 기획 - 아마존만의 차별화된 영업전략 분석을 통해 치열한 국내온라인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영업전략 기획 |
전략 기획안 1부 - PPT로 작성(분량 30장 이내) |
유화/건설 /금융 |
주제 | 제출 양식 | |||||
롯데케미칼 | 1. 고부가가치 신제품 시장진출을 통한 신성장 동력 확보 및 수익창출 전략 - 기존의 전통적인 석유화학 분야에서 벗어나 새로운 수익원 창출을 위한 신규사업을 추진하고자 할 때, 롯데케미칼의 역량을 발휘하여 진출할 수 있는 신제품 시장, 신규사업에 대한 아이디어 제시 |
전략 기획안 1부 - PPT로 작성(분량 30장 이내) |
|||||
2. 석유화학 제품에 대한 친환경 이미지 제고방안 - 화학제품이 환경에 유해하다는 기존의 이미지를 개선하여, 친환경적으로 생산되는 생활 필수 아이템이라는 이미지로의 인식 전환 방안 |
|||||||
롯데건설 | 1. 신 재생에너지 사업 효율성 제고 아이디어 - 신 재생 에너지가 현재 가지고 있는 한계적 요소(인식부족, 기술력, 가격경쟁력 등)을 극복할 수 있는 창의적인 방안 제시 |
전략 기획안 1부 - PPT로 작성(분량 30장 이내) |
|||||
2. 공동주택 수납 아이디어 - 수납을 위한 공간 활용 아이디어 |
작품설명서 1부, 스토리보드 1부 - 작품 설명서 (워드(doc) A4 11pt 2장 이내) - 스토리 보드(A1사이즈, 1장, 가로방향) : 사진, 스케치, 텍스트 등은 자유롭게 구성 |
||||||
롯데카드 | 1. 新Lock-in서비스 개발 - 회원을 중장기적으로 고정고객화하여 이용액, 이용률을 제고시키는 서비스 예시) 선포인트서비스(자동차/가전), 세이브서비스, 롯데웨딩서비스, 육아 등 |
제안설명서 1부 - 제안설명서(워드(doc) A4 2장 이내) - 발표자료 40매 이내 (MS워드,파워포인트, PDF 등 형식에 제한 없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