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대상유형별

4944

총 200만원 상금 신데렐라 패러디 대회
대외활동 마감

2013-08-05 ~ 2013-08-25

일반인
글항아리

bookpot@hanmail.net
★ 총 200만원 상금 신데렐라 패러디 대회

★ 예쁘고 섹시하고 착한 공주는 가라 마녀가 되어버린 신데렐라 신화의 가면을 벗긴다 블링블

★ 한 공주에서 시작해 섹시한 아이돌 흉내를 내는 내 딸아이. 하지만 속마음은 아직 한참 어린아이일 뿐. 디즈니를 비롯한 ‘걸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심어준 핑크빛 환상 때문이라면? 어느 날 동화에서 현실로 걸어 나가 상처받게 될 내 딸을 지키기 위한 프로젝트! 범인 신데렐라의 몽타주를 그려주세요. (※아이와 함께 그려도 됩니다) 신데렐라가 공주를 잡아먹는 장면을 “최대한 재미있게” “상상력 충만하게” 그려주세요. 당첨된 작품은 책갈피로 제작되며 소정의 상금이 있습니다.

★ 책 내용 ‘핑크 앤드 프리티pink-and-pretty’에 점령당한 여자아이들, 섹시한 걸그룹을 따라하는 지나치게 ‘여성스러운 소녀girlie-girl’들의 문화를 파헤치고 대안을 모색하는 문화보고서. 딸을 둔 엄마인 저자가 완구박람회, 대형 장난감 상점, 마일리 사이러스 콘서트장, 4~6살짜리 아이들의 미인대회 등을 직접 방문 취재해 현장감이 넘치며 역사가, 마케터, 심리학자 그리고 당사자인 부모와 아이들을 면담해 각자의 심리와 이해관계를 살핀다. 저자는 부모로서 느끼는 당혹감과 고민이 진솔하게 드러내 보이면서도 다양한 실례와 현실적인 조언을 통해 이 위험한 소녀 문화에 맞서 우리의 딸들이 건강하게 삶을 살 수 있는 방법을 탐색한다. 

▶ 응모 기간
- 8월 5일~8월 25일(21일간)

▶ 선정작 발표
- 9월 2일

▶ 응모 방법
- 직접 그린 손그림을 bookpot@hanmail.net로 보내주세요.

▶ 상금
- 최우수(1명) 100만 원
- 우수(1명) 50만 원 
- 가작(5명) 각 10만 원
- 제세공과금은 수장자가 부담합니다.

※ 도서 링크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SBN=8967350600
※ 문의사항은 bookpot@hanmail.net로 보내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 ' 에쎄' 는 글항아리의 비소설 분야 브랜드입니다. )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공모전

본 공모전은 주최측의 사정에 따라 댓글문의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공모전 관련 문의사항은 문의처() 또는 이메일(bookpot@hanmail.net)로 문의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