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SK 그룹 CI ‘행복날개’ 다양한 색상·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

2020-12-24

(사진출처: SK그룹)

 

 

SK그룹의 얼굴인 ‘행복날개’가 최신 디자인 트렌드와 그룹 경영 철학 등을 반영해 다양한 모습으로 한 단계 더 진화한다. 

 

SK㈜는 2005년 도입한 ‘행복날개’ CI는 그대로 유지하되, 사회적 가치 추구 및 모바일 등 다양한 미디어 환경을 고려하여 디자인 모티프(Motif)를 추가 개발하고, 색상을 다양화하는 등 ‘행복날개’를 업그레이드 한다.


이에 따라 ‘행복날개’ 의미를 ‘SK DBL(Double Bottom Line) 경영의 양대축인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함으로써 SK와 사회 구성원 모두가 함께 비상하는 모습을 형상화’ 한 것으로 재정의했다. 또한, 행복날개 디자인을 상황에 맞게 탄력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색상 적용, 디자인 모티프 및 영상 모티프 도입, 명함, ID카드(사원증) 아이템 등을 개선했다.

 

색상은 현재 기본 색상(SK Red, SK Orange)을 공식 색상으로 유지하되, 다양한 마케팅 활동, 이벤트 등 상황과 의미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색상 범위를 총 10가지로 확대하였다.

 

회사명 등 공식적인 상황에서는 기존 CI인 ‘SK 행복날개’를 사용하되, 마케팅, 프로모션, 이벤트 등에서는 행복날개를 활용한 디자인 모티프를 자유롭게 활용토록 할 예정이다. 디자인 모티프는 ‘행복날개’ 디자인을 바탕으로 ‘기업과 사회가 함께 더 행복해지는 모습’을 재해석하여,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서 보다 친근하고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SK㈜ 관계자는 “SK 행복날개가 SK그룹의 대표적 브랜드 자산으로 자리잡은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모티프 등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SK그룹의 경영 철학, 추구 가치 등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보다 쉽고 친근하게 전달할 예정” 이라고 전했다.


글_ 박아름 취재기자(par@jungle.co.kr)
 

facebook twitter

#SK #CI #행복날개 #디자인모티프 #에스케이그룹 #기업아이덴티티 

박아름 기자
트렌디한 디자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