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푸조 210주년을 기념하는 새로운 로고 공개

2020-09-11

푸조의 210주년 기념 브랜드 로고 (사진출처: 푸조)

 

 

푸조가 창립 210주년을 맞아 기념 브랜드 로고를 공개했다.

 

푸조 디자인 랩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210주년 기념 로고는 푸조의 최초의 사자 로고(1858년)를 활용했다. 사자는 당시 철강 기업으로써 톱, 칼 등을 제작했던 푸조의 세 가지 특성인 유연성, 강도, 절단 속도를 상징하고 있다. 사자가 올라타고 있는 화살은 속도의 개념을 의미하며, 그 아래 위치한 문구 ‘210 YEARS’는 푸조의 지난 210년의 장대한 브랜드 역사와 더불어, 새롭게 다가올 210년에 대한 기대를 나타내고 있다.

 

푸조는 210주년 기념 로고와 함께, ‘2.1.0 렛츠 고(2.1.0 Let‘s Go)’라는 글로벌 캠페인도 진행한다. 2세기 이상 지속해온 푸조의 유구한 역사와 열정, 그리고 혁신을 글로벌 푸조팬들과 함께 축하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삶의 소중한 순간, 항상 함께(By your side to keep you going)’라는 캠페인 메시지를 통해 ‘210년이란 시간 동안 고객 삶의 중요한 순간에 푸조가 항상 함께 했으며, 앞으로도 함께할 것’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편, 푸조는 프랑스의 유명 자동차 회사로 1897년 아르망 푸조에 의해 설립된 자동차 제조 회사이며 사자 마크를 사용하는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글_ 한승만 취재기자(hsm@jungle.co.kr)

facebook twitter

#푸조 #이백십주년 #기념브랜드 #로고 #공개 

한승만 취재기자
일상 속 디자인에 대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