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쓸모와 무관한 영원의 가치, 강연지 ‘책상 서랍을 열었더니’展

2019-03-06

<나무와 보석들2> 장지에 혼합재료 90.9 x 72.7cm, 2019(사진제공: 갤러리도스)

 

 

유년 시절은 인간이 살아가면서 형성되는 성향과 가치관에 가장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시기다. 이때 겪은 경험과 변화는 우리가 어떤 어른으로 성장하게 되는지 예측할 수 있는 지표가 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게 여겨진다. 그렇기에 유년기는 인생의 길이로 따져보면 상대적으로 짧은 시간이지만 우리의 기억 속에 오래도록 자리한다.

 

강연지는 어느 날 우연히 오래된 서랍을 열었을 때 발견한 물건들을 모티브 삼아 유년 시절의 추억을 그리기 시작한다. 그 당시 작가가 소중히 여겼던 보물과도 같은 것들로 가득 찬 그 낡은 서랍에는 돈을 주고도 사지 못하는 아름다운 추억이 서려 있다. 작가는 본인의 경험에서 탄생한 기억 속 이미지를 꺼내어 우리에게 과거로의 회귀를 권한다.

 

우리는 눈 깜짝할 새에 어른이 돼 어린 시절에 하지 않아도 될 고민과 생각을 하고 무언가에 책임을 지며 살아간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점차 현실적인 사람이 되어가는 우리는 더는 어린 시절에 했었던 놀이를 하지 않게 되며, 그 시절 가장 소중했던 여러 물건 또한 전부 쓸모가 없다는 것을 깨우친다. 그렇게 우리에게서 서서히 잊힌 물건들은 강연지의 작품을 통해 다시 우리 곁으로 찾아오게 된다.

 

갤러리 도스에서 강연지의 ‘책상 서랍을 열었더니’ 전시가 열린다. 6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에서는 작가의 메시지를 통해 과거와 현재 그리고 우리의 삶속에서 잠시나마 지나가 버린 것들에 대한 소중함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전시 메인이미지

 

 

에디터_장규형(ghjang@jungle.co.kr)

 

 

facebook twitter

#갤러리 #전시 #책상 #서랍 

장규형 에디터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ghjang@jungle.co.k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